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래원격교육연구원 평생학습사회 평생학습사회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161 - 182 (22page)
DOI
10.26857/JLLS.2009.11.5.2.16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사회복지대학교육은 사회복지현장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전문인을 사회복지현장실습교육을 통해 양성하고 배출해왔다. 실습교육은 전문인으로서 직업실천수행능력을 향상시키는 핵심적인 교육과정인데, 이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로서 직업실천수행능력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최근 실습교육에 Blended Learning을 활용하는 대학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실습을 통한 직업실천수행능력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도 증가하고 있다. 본 연구는 2009년 서울시 5개의 원격대학에서 임의 추출한 사회복지실습학생 24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직업실천수행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실습 지도요인들에 대해 살펴보았다. 분석결과, 자원봉사 경험유무, 행정 수퍼비전, 활용과목의 수강유무, 학교의 역할과 실습만족도가 정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에 따라 각 개별, 학교, 기관의 요인들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토론과 제안을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1232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