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럽학회 유럽연구 유럽연구 제28권 제1호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75 - 119 (4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제사회 에서는 인종적으로 분리된 사회에서 교육이 사회 불안이나 폭력적 투쟁에 대한 촉매제로서 역할을 한다는 것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고 있다. 본 논문은 교육이 인종적 정체성의 구성, 동원, 그리고 정치화에 대한 주요한 역할을 한다라는 점을 전제한다. 그 내용과 구조를 통하여, 교육은 특정 인종 집단의 특권을 추구하는 정치 행위자들에 의해 지배되고 조종되기도 하며 사회의 다른 집단에게 해악을 미치기도 한다. 보스니아 헤르체코비나의 고도로 정치화되고 인종 차별적인 전후 교육 시스템은 초등과 중등교육을 망라한 정규 교육에서의 인종 정치의 영향을 연구하는데 있어 적절한 사례 연구를 제공한다. 본 논문에서는 교육 시스템의 주요 논점을 평가하고, 국제 사회의 주도로 시작된 교육개혁이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가에 대해 논의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0-0015008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