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 방법
IV. 연구결과: 영재 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역량 특성
V.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영재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역량 요인 및 측정도구의 타당화
영재교육연구
2020 .03
일반 학업우수자와 영재 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역량 비교
영재교육연구
2017 .06
초등영재학급 컨설팅을 통한 영재교사의 요구 분석
영재와 영재교육
2016 .01
영재의 특성과 영재교육의 의미 - 영재학교 졸업생의 경험을 중심으로
영재와 영재교육
2021 .12
대학부설 영재교육원 학생들의 영재학생에 대한 은유적 표상
영재교육연구
2022 .12
소외계층 영재학생의 인지특성과 학습요구
영재교육연구
2016 .03
경제적 소외영재와 일반영재의 영재학교 입학 전후의 학습경험 비교: Colaizzi의 현상학적 연구방법을 중심으로
영재교육연구
2020 .12
정보영재의 특성이 영재학생 선발에 미치는 영향 분석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8 .01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시간관리 행동과 자기통제력 비교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2016 .01
수학영재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초등학교 3학년 영재학생들의 학습유형 변화 분석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2015 .01
영재 교육 현장경험을 통해 얻은 과학 교사들의 효과적 영재 교수방법에 대한 인식 탐색
영재교육연구
2016 .06
자기조절학습능력과 영재성 구인 비교
영재와 영재교육
2015 .01
영재교사의 영재학급 운영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연구
영재와 영재교육
2021 .12
소외계층 영재의 사회·정의적 특성 연구
영재와 영재교육
2021 .09
「영재교육종단연구」의 이론모형 및 측정모형 수립
영재교육연구
2020 .12
영재학생이 지각하는 부모양육태도와 학습몰입 간의 관계에서 정서지능, 자기주도학습능력의 매개효과 연구
인문사회 21
2021 .08
독자적 연구 프로젝트 학습이 초등수학영재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수학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분석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2015 .01
Kolb의 학습유형에 따른 영재의 학습전략 사용 차이
영재와 영재교육
2016 .01
영재학교 평가제도의 방향 탐색을 위한 영재학교 이해관계자의 인식과 요구 분석
영재교육연구
2023 .06
내러티브 접근을 통한 영재학급 교사의수업경험 탐색
영재와 영재교육
201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