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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나원현 (현대로템) 구환준 (현대로템) 빈수열 (현대로템)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기술과 교육 대한기계학회논문집 C권 제3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307 - 312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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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교는 여객터미널청사에서 항공기 출입구 사이를 이어주는 이동통로를 탑승객에게 제공하는 공항 편의시설 중 하나다. 본 연구에서는 유한요소 해석법을 이용하여 탑승교 설계시 리프트 컬럼의 배치설계가 탑승교 구조물의 처짐 및 응력상태에 미치는 영향 비교 검토하였다. 그 결과 탑승교 터널 프레임의 중첩구간에서 최대응력이 발생함을 확인하였고, 리프트 컬럼 배치설계와 그 값의 크기가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연구내용 및 방법
3. 유한요소 모델링
4. 해석 결과
5.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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