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은현준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이지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ETRI)) 문성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ETRI)) 이정수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ETRI)) 남도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ETRI)) 정찬호 (Hanbat National University) 김창익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논문지 한국통신학회논문지 제42권 제10호
발행연도
2017.10
수록면
1,959 - 1,962 (4page)
DOI
10.7840/kics.2017.42.10.195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저해상도 농구 전광판 동영상에서의 문맥 기반 선수 득점 인식 방법을 제안한다. 저해상도 전광판 영상의 경우 득점의 육안 식별 시에도 어려움이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제안하는 방법은 직접적인 선수 득점 인식이 아닌 팀 득점의 차이를 이용하여 선수 득점을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20개 동영상에 대해 제안하는 방법과 LeNet의 정량적 성능 비교를 수행하였으며 제안하는 방법이 높은 성능을 가짐을 보였다. 본 연구 결과는 저해상도의 영상기반 인식 연구, 스포츠 전광판 인식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문맥 기반 선수 득점 인식
Ⅲ. 실험 결과
Ⅳ.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67-001496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