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봉기 (현대로템) 정상웅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7년 창립20주년 추계학술대회 [초록집]
발행연도
2017.10
수록면
588 - 592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문서에서는 양산 제작 중인 필리핀 마닐라 전동차(MRT-7) 충돌 흡수구조에 대한 개념설계내용을 기술하였다. 본 개념설계에서는 정면 충돌 25km/h 조건과 공차(AW0) 및 좌석인원 50% 중량(AWc) 조건에서 1 차원 충돌 시뮬레이션을 통해 충돌안전 성능평가 기준을 만족하고, 각 차량 부위별 충돌흡수부재의 용량을 산정하였다. 필리핀 마닐라 전동차(MRT-7)의 편성 기준인 3 량(2M1T)으로 검토하였으며, 차량 중량은 설계 중량을 기준으로 검토하였다.

목차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57-001473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