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1. 서론
2. 연구 방법과 설계
3. 연구결과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체험형 환경교육을 위한 보드게임 디자인 연구- 보드게임 디자인 가이드라인 분석을 중심으로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8 .01
서비스디자인방법을 활용한 초등학생 안전 교육용 보드게임의 개발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17 .05
독립운동을 활용한 초등학생용 보드게임 개발전략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4 .11
보드게임의 시각 기호에 관한 고찰 - 피아제의 인지발달론 중 전조작기 2단계에 해당하는 연령층을 중심으로 -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2021 .12
비주얼노벨 기반 보드게임 디자인을 위한 컨텍스츄얼 사용자 시나리오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3 .10
중장년층을 포함한 고령자의 게임 경험과 사용자 유형 분석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9
한국 다문화가정 아동의 이중언어 교육을 위한 보드게임 디자인 개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4 .06
보드게임 참여가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2020 .03
No Game for Young Men
게임제너레이션
2024 .10
디지털 스토리텔링 통한 게임 콘텐츠 개발에 관한 고찰
조형미디어학
2016 .05
초등학생 안전교육 보드게임의 사용성 검증을 위한 서비스 프로토타이핑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5 .05
서비스디자인 도구를 활용한 어린이 탄소중립 교육용 보드게임 개발과 활용 사례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3 .09
치매 환자용 기능성 보드게임 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 : 국내 초기 환자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9 .03
모바일 게임 이용자의 특성에 따른 기능성 게임 개발 연구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15 .11
온라인 게임 콘텐츠의 사용자 몰입요소에 관한 연구
조형미디어학
2016 .11
게임 유저 유형에 따른 게임 구조 콘텐츠별 선호도와 충성도에 관한 연구 - 롤플레잉 게임 사례 분석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3 .01
디자인 사고와 보드게임의 상관관계 분석
한국디자인포럼
2020 .01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모바일 게임 UI디자인 구성요소 연구 :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7 .06
게임 유저 타입에 따른 몰입과 게임 디자인 요소의 상관성 연구 -MOBA 게임을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20 .10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위한 불교문화원형 활용 사례연구 : 스마트폰 앱 게임 〈아바로〉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5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