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문제제기 및 연구의 필요성
Ⅱ. 학생들이 체험하는 역사와 학교교육과의 상호소통
Ⅲ. 역사 체험의 개념화와 교육적 의의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초등 지역사 교육과정의 변화와 방향 모색
인문사회 21
2019 .01
어린이의 흥미·경험·시선으로 재구성한 초등 현대사 수업 연구
사회과교육
2021 .03
2015 개정 초등 사회과(역사 영역) 교육과정 분석 및 교과서 개발 방향 탐색
사회과교육
2016 .06
2015 개정 초등 사회과(역사영역) 5·6학년 교과서 서술 오류 및 현대 정치사 내용 분석
교과교육학연구
2020 .01
초등 역사교육에서 역사 체험에 기반한 ‘여행역사’의 구상
사회과교육
2024 .12
가다머의 대화와 지평융합에 기반한 역사 체험학습의 개념화와 방향 설정
사회과교육
2020 .09
초등학교의 역사교육을 위한 세계사 하기
사회과교육
2018 .09
몽골인민공화국 역사교과서 연구 - 중학교 역사 교과서를 중심으로 -
사회과교육
2020 .09
학교급별 역사교육 내용요소 선정 및 체계화 연구
사회과교육
2021 .09
역사교육의 목적 재설정 논의 필요성과 방향
사회과교육
2025 .03
역사 중심 STEAM 수업이 초등학생들의 사회과 학습 태도에 미치는 영향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2016 .01
역사덕후들의 역사흥미 형성 과정에 관한 사례 연구
사회과교육
2019 .03
민주시민교육의 관점에서 분석한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사회(역사 영역) 교과서
사회과교육연구
2021 .01
환경사 내용을 적용한 초등환경역사수업 방안
교과교육학연구
2015 .01
학교사를 활용한 구술사 활동의 실제: 진위초등학교 학생들의 ‘진위를 기억하고, 기록하다’
사회과수업연구
2023 .06
현행 초등학교 사회(역사)교과서의 다문화 인식
현대사회와다문화
2018 .12
전후 일본 역사 학습지도요령의 변천과 특징
사회과교육연구
2024 .02
반응 중심 교육 이론에 기반에 그림책 활용 초등 역사수업의 설계와 적용
사회과교육
2022 .12
유아역사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유아역사교육의 실태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