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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박창훈 (호서대학교) 이지숙 (단국대학교) 고기숙 (백석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17.4
수록면
145 - 154 (10page)
DOI
10.7583/JKGS.2017.17.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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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청소년 사망원인 1위가 자살이라는 것은 일부 계층의 문제가 아니고 우리 사회가 해결해야 할 위급하고 중요한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어야 한다. 우리는 일반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살에 대한 올바른 태도와 이해를 습득하고 또래 친구의 자살징후를 조기에 발견하여 전문기관에 연계할 수 있는 자살예방 지킴이의 양성 교육을 지원하고자 한다. 본 논문은 청소년이 공감할 수 있는 구체적인 상황과 함께 연동하는 시나리오 기반 학습 프로그램과 이를 구현하여 청소년의 참여를 유도하는 비주얼 노벨 형식의 기능성 게임을 제안한다. 우리는 제안하는 교육용 기능성 게임이 스마트기기를 통한 교육현장과 청소년의 접근성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 연구
3. 시나리오 기반 교육용 기능성게임
4. 실험 및 분석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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