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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32집
발행연도
2003.12
수록면
119 - 132 (1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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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에 대하여 논하는 이유는 21세기에 서비스가 어디에나 존재하면서도, 아주 미약하기 때문이다.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단순하고, 쉬운 일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 견실하고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어렵고 힘든 일이며 이를 지원하는 전반적인 지식과 훈련이 필요하다. 누구나 서비스를 주고받고 있지만 아무도 서비스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모두가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야 한다. 학생, 학자, 전문직 종사자, 노동자, 직장인, 간부, 공무원 등 직업에 상관없이 누구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를 받고 있다. 훌륭한 서비스의 개념을 필요한 모든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본 논문을 준비하였다. 마케팅, 광고, 친절 등 손님을 상대로 하는 모든 분야에 있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의 모든 노력은 한 명의 종업원에 의해 올라 갈 수도 있고, 완전히 파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종업원 한 사람 한 사람 모두 서비스 지향적이어야 하고, 회사뿐만 아니라 손님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손님의 눈에 비쳐지는 전체서비스 순환과 직원들이 각자 책임지고 있는 진실의 순간을 어떻게 조화시켜야 하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아는 것이야 말로 서비스 제공자에게 가장 중요하고 필수적인 요소이다. 그러므로 코끼리라고 언급만 서비스 업체도 아주 자연스럽고 멋진 춤을 출 수 있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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