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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28권 제2호
발행연도
2013.4
수록면
261 - 279 (1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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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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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도농간 협력, 농촌경제 활성화' 맥락에서 접근한 것으로 이의 연구를 위해 팸투어 체험에 참여한 대상자 143부의 설문지를 이용하여 통계 분석하였다. 그 결과 첫째, '팸투어의 체험차원(감성체험, 관계체험)은 체험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부분적으로 지지되었다. 앞으로 팸투어에 감성 및 관계체험을 지속적으로 얻어낼 수 있도록 감성에 기반한 관계지향형 마케팅전략을 수립 활용되어져야 할 것이다. 둘째, '팸투어 체험만족은 재방문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의 프로그램을 유지하면서 팸투어 만족을 유도해 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반영되어져야 한다. 셋째, '팸투어의 체험차원인 감각체험을 제외하고 감성체험, 관계체험, 인지체험은 재방문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아 부분적으로 지지되었다. 이는 타인추천 및 지속적 방문의 결과를 가져왔으므로 성공적인 팸투어 프로그램이었음을 보여준다. 향후 팸투어의 활성화는 지역경제를 촉진시키는 동인이나 지방자치단체의 지속적인 예산 확보와 풍요로운 현장프로그램의 개발이 해결되어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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