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29권 제5호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167 - 18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소상공인의 경영교육서비스 품질, 관계품질, 교육만족도, 재이용 의도 간에 어떠한 구조적 관계가 있는지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경영교육서비스 품질과 관계품질과의 관계이다. 분석결과, 경영교육서비스 품질은 관계품질에 영향을 미치고 있어, 이는 교육서비스 품질의 성과 요인으로 관계품질이 중요한 요인임을 의미한다. 둘째, 경영교육서비스 품질과 교육만족도와의 관계이다. 교육서비스 품질은 교육만족도에 영향을 미치고 있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는 교육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강사 들의 강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과 실천 방안이 필요함을 의미한다. 셋째, 관계품질과 교육만족도와 관계이다. 분석결과, 관계품질은 교육만족에 영향을 주지 않은 것으로 분석되어, 강사와 수강자의 관계에 있어 신뢰와 몰입은 교육만족도에 영향을 주지 않은 것으로 볼 수 있다. 넷째, 관계품질과 재이용의도와의 관계이다. 분석결과, 관계품질은 재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는 관계품질이 현재의 고객이탈을 방지하여 주고, 새로운 고객을 유인하는 효과를 가져 온다고 할 수 있다. 다섯째, 교육만족도와 재이용의도와의 관계이다. 교육만족도가 재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강의에 참여한 수강자들의 만족여부에 따라서 강의를 다시 듣고 싶은 의도와 타인에게 추천을 의미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96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