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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32권 제4호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119 - 144 (2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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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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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목적] 본 연구는 중국 인터넷쇼핑몰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이미지와 고객 충성도, 브랜드이미지에 관한 가설을 검정하고자 한다. [연구방법] 인터넷쇼핑몰을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을 선정하게 한 후, 그 쇼핑몰을 평가하는 방식을 취하였다. 자료의 신뢰성과 타당성을 높이기 위해 최근 인터넷쇼핑몰에서 상품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였다. [연구결과] 중국 인터넷쇼핑몰 기업의 사회적책임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대한 결과는 자선적책임, 법적책임, 경제적책임이 기업이미지에 유의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중국 인터넷 쇼핑몰 기업의 기업이미지가 고객충성도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기업의 사회적책임활동요인 중 경제적활동과 기업이미지 간에 브랜드이미지가 조절역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의 시사점] 본 연구는 사회적 책임활동의 유형별 기업이미지와의 영향관계를 실증 분석하고, 브랜드이미지가 조절변수로 미치는 영향관계를 실증분석함으로써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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