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한국경영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경영교육학회 2012년도 추계 학술발표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104 - 130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들어서 서비스 산업의 비중이 늘고 그에 따라서 서비스 품질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서비스 노동은 전통적 노동통제 방식이 적용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하여, 본 연구는 개인-조직 문화적합성과 서비스 품질 간 관계를 살펴보았다. 본 연구는 개인-조직 문화적합성이 서비스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경로를 두 가지로 구분하여 살펴보았다. 첫째는 개인-조직 문화적합성이 서비스 품질에 바로 영향을 영향을 미치는 경로이고, 둘째는 조직몰입과 직무만족에 매개되어 영향을 미치는 경로이다. 분석결과, 개인-조직 문화적합성은 서비스 품질에 직접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조직몰입과 직무만족을 통해 간접적으로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76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