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고경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정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논문지 한국통신학회논문지 제43권 제4호
발행연도
2018.4
수록면
784 - 789 (6page)
DOI
10.7840/kics.2018.43.4.784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열차자동운전(Automatic Train Operation, ATO) 시스템에서 고려하지 못한 환경변수(온도, 습도 등) 및 차량 상태 정보 등을 반영하는 새로운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그것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ATO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변수를 분석한다. ATO 시스템에서의 핵심 성능 중에 하나인 정위치 정차의 정확도를 측정하기 위한 센서 플랫폼을 제작하고 센서에 의해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기계학습에 이용될 환경변수를 추출한다. 실험결과는 일부 환경변수가 정차 오차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보여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본론
Ⅲ. 실험
Ⅳ.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