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29권 제1호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350 - 366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자기존중감이 시장지향성 및 위험감수에 미치는 영향, 시장지향성이 위험감수에 미치는 영향, 및 자기존중감과 위험감수 간의 관계에 대한 시장지향성의 매개 역할을 분석하였다. 연구자료는 중소기업에 속한 212명의 종업원들을 대상으로 수집되었다. 분석결과, 자기존중감은 시장지향성에 대하여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자기존중감 및 시장지향성은 위험감수에 대하여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시장지향성은 자기존중감과 위험감수 간의 관계를 완전 매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결과에 대한 이론적 및 실무적 시사점이 논의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97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