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1.2
수록면
5 - 39 (3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공동육아 어린이집의 하루일과에 대한 실천적 개념과 교육적 의미를 일상생활의 맥락에서 탐색하였다. 연구결과, 하루일과에 대한 실천적 개념은 다음과 같다. 아침열기: 첫 호흡을 하는 시간-아침모둠: 하루일과의 진입 공간-나들이: 순환적 일과구조의 중심 축-점심 먹기: 식욕을 충족하는 문화적 시간, 살아있는 대화의 시간-낮잠 자기: 생체리듬을 회복하며 밀착된 소속감이 이루어지는 시간-오후활동: 하루 흐름의 순환성을 회복해야 하는 시간-자유놀이: 기다리는 시간-감질나는 시간-치열하게 노는 시간-전이과정: 있으면서 없고 없으면서 있는 시간이다. 하루일과의 교육적 의미는 자유와 질서가 상호 침투 교섭되는 삶의 그물망, 개인과 집단생활의 조화를 이루는 삶의 구성체계, 그리고 삶이 흐르는 시공간 체계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0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