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6권 제6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321 - 345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를 위한 자연친화적 수학영역 중심 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수학개념, 수학적 태도, 자연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이다. 연구 대상으로는 만 4세 유아 20명씩으로 구성된 두 집단을 선정하여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으로 무선 배정하였다. 총 14주 동안 실험집단에는 자연친화적 수학영역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처치하고 비교집단에는 생활주제별 교육계획에 준한 수학영역 활동을 실시하였다. 활동을 실시 한 후 프로그램의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t검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자연친화적 수학영역 중심 교육 프로그램은 유아의 수학개념 및 수학적 태도, 자연친화적 태도에 유의미한 향상을 가져오는 것으로 밝혀졌다. 본 연구결과는 유아교육기관 내 수학영역을 중심으로 한 수학활동을 활성화에 대해 시사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3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