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7권 제5호
발행연도
2013.10
수록면
421 - 43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사의 수학 본질에 대한 신념, 수학에 대한 태도, 수학교수효능감 간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수행되었다. 서울과 경기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201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사용하여 자료를 수집하여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유아교사의 수학에 대한 태도 전체와 하위 범주 모두 수학에 대한 신념과 상관관계가 유의미하게 나타났다. 둘째, 수학에 대한 신념과 수학교수효능감 중 하위 범주 ``개인적 효능감`` 간에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나타났다. 셋째, 수학에 대한 태도와 수학교수효능감 전체 및 모든 하위 범주에서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유아교사의 수학 관련 교사교육에 있어서 세 변인의 관련성을 고려한 교육과정이 계획 운영되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4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