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경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진형 (서울시청)
저널정보
한국도시철도학회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제6권 제1호
발행연도
2018.3
수록면
1 - 7 (7page)
DOI
10.24284/JKOSUR.2018.03.6.1.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Overtaking time is one of the key parameters in operational planning for the mixed train operation. Mixed train operation in urban railway is increasing day by day, such as Seoul Metro Ling 9 and Airport Railroad. We propose simulation and closed equation based method to calculate the overtaking time. We compared two methods to conduct a case study on Seoul Metro Ling 9. In overtaking with express train pass(Case 1), there is no significant difference in two methods. However, we found that the difference was about 30s in overtaking with express train stop(Case 2).

목차

Abstract
1. 서론
2. 시뮬레이션 활용 방법론
3. 산식 활용 방법론
4. 대피/추월시간 산정 및 비교
5. 결론 및 향후 연구방향
참고문헌

참고문헌 (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