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보육학회 한국보육학회지 한국보육학회지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08.6
수록면
31 - 4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보육교사의 전문성 발달 수준에 대한 기초 연구로 영아반 보육교사의 개인적 변인인 연령, 학력 및 전공, 자격유형, 과거 직업유형에 따른 전문성 발달 수준이 어떠한지 알아보고자 한다. 연구대상은 서울, 경기지역에 근무하는 영아반 보육교사 658명으로 질문지를 통해 연구가 이루어졌고, 수집된 자료는 SPSS 12.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일원변량분석과 사후검증을 통해 분석하였다. 본 연구결과 영아반 보육교사의 전문성 발달 수준은 개인적 변인 중에서 연령을 제외한 학력 및 전공, 자격유형, 과거 직업유형에 따라 집단 간 유의한 차이가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38-0030456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