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보육학회 한국보육학회지 한국보육학회지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41 - 6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Arts Propel 접근법에 기초한 유아예술교육과정을 개발하는데 있다. 본 연구에서 예술 프로그램은 Arts Propel(지각-창작-반성) 교수ㆍ학습방법을 토대로 하였고 음악, 미술, 동작 영역으로 구성 되었다. 또한 유아교육의 핵심인 통합 활동에 입각하여 유아를 위한 예술 프로그램을 특정 시간에 하는 것이 아니라 전 영역에 걸쳐 전반적으로 이루어지는 통합적 예술 프로그램의 형태로 구성하였다. 그리고 예술 영역의 하위요소를 알고 경험함으로써 유아가 심미감을 느끼고 예술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하였다. 따라서 예술에 대한 지각-창작-반성을 중심으로 한 Arts Propel 접근법에 기초한 유아예술교육과정을 개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38-003046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