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보육학회 한국보육학회지 한국보육학회지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329 - 34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는 조손가정 영유아를 대상으로 교사 평정용 설문지를 통하여 조손가정 영유아 행동양상에 대하여 알아보았으며, 이에 따른 교사가 인식하는 조손가정 영유아 행동양상에 따른 지원방안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조손가정 영유아 행동양상은 유아행동평가척도(C-TRF)를 재구성한 설문지를 서울특별시 중랑구 어린이집에 재직 중인 교사 155명을 대상으로, 교사가 인식하는 조손가정 영유아에게 필요한 서비스 및 정책 지원방안에 대하여 설문 조사하였다. 분석결과 조손가정 영유아는 자신에게 관심을 많이 가져주기를 원하고, 집중력이 없고 어떤 일에 오랜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며, 어른들에게 붙어 있으려고 하거나 의존적이고, 잘 우는 순으로 행동양상이 나타났다. 조손가정 영유아의 행동양상에 따른 지원방안에 대한 교사의 인식은 영유아의 연령 특성에 따른 양육정보제공, 양육비 및 교육비 제공의 필요성을 제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38-003048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