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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세환 (Daewoo Shipbuilding & Marine Engineering) 이복직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정인석 (Seoul National University) 이형진 (Inha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2권 제3호(통권 제106호)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53 - 64 (12page)
DOI
10.6108/KSPE.2018.22.3.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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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초음속 유동장 내 연료 수직 분사 조건에서 분사구의 형상에 따른 연료/공기 혼합 특성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동일한 분사구 출구 면적과 유량 조건에 대해 수소와 공기에 대한 비반응 유동장 전산 해석을 수행하였다. 해석 결과의 검증을 위하여 자유류 마하수 3.38, 제트-자유류운동량 플럭스비 1.4 인 평판 분사 시험을 모의하였다. 5개의 서로 다른 형상을 갖는 분사구를 이용하여 형태에 따른 박리 구간, 분사 제트의 구조의 차이를 살펴보고 분사구 후류에서 수소의 침투 높이와 수소-공기의 혼합에 따른 가연 면적에 변화를 확인함으로써 분사구 형상에 따른 연료/공기 혼합 특성을 정량적으로 비교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해석 방법
3. 해석 결과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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