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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국문초록
Ⅰ. 들어가며
Ⅱ. 네이티브 광고 개관
Ⅲ. 네이티브 광고에 대한 법적 규제
Ⅳ. 네이티브 광고 관련 규제 타당성 검토
Ⅴ. 나오는 말
참고문헌
ABSTRACT
헌법재판소 2005. 10. 27. 선고 2003헌가3 전원재판부
가.상업광고에 대한 규제에 의한 표현의 자유 내지 직업수행의 자유의 제한은 헌법 제37조 제2항에서 도출되는 비례의 원칙(과잉금지원칙)을 준수하여야 하지만, 상업광고는 사상이나 지식에 관한 정치적, 시민적 표현행위와는 차이가 있고, 인격발현과 개성신장에 미치는 효과가 중대한 것은 아니므로, 비례의 원칙
자세히 보기대법원 2018. 1. 25. 선고 2015다210231 판결
광고란 널리 불특정 다수의 일반인에게 알릴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일체의 수단을 말한다. 그런데 실질은 광고이지만 기사의 형식을 빌린 이른바 `기사형 광고’도 광고의 일종이다. 이러한 기사형 광고는 구성이나 내용, 편집 방법 등에 따라서는 일반 독자로 하여금 `광고’가 아닌 `보도기사’로 쉽게 오인하게 할 수 있다. 즉, 일반 독자는 광고를 보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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