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09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집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383 - 388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식정보화 사회를 살아가면서 컴퓨터 교육을 통해 정보를 생성하고 분석하고 처리하여 결과를 얻는 논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은 무척 중요하다. 이러한 능력은 어느 한 순간에 되는 것이 아니기에 초등학교 때부터의 체계적인 컴퓨터 교육은 꼭 필요하다고 본다. 기존의 컴퓨터 교육의 많은 문제들을 거쳐 오면서 현재 초등학교에서 시행되고 있는 컴퓨터 교육은 개정 초·중등학교 정보통신기술 교육 운영지침에 따른 교육내용을 중심으로 적용 시기는 2007년도에는 1∼4학년, 2008년도에는 초등학교 5∼6학년, 중등학교까지 적용하도록 하였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경기도 교육청을 중심으로, ICT교육 운영 지침에 따른 초등학교 컴퓨터 교육내용 분석 및 효율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7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