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0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지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10.2
수록면
23 - 29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 영재교육과정은 심화보다 속진으로 운영되고 있다. 속진은 영재들의 학습 준비도를 간과하기 쉽고 흥미와 내적 동기를 유발하기에 역부족이다. 다양한 사고력, 창의력, 과제집착력 등을 신장시키기 위해서는 심화가 더 효과적이며 정규 교육과정과 연계되어 운영되어야 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중학교 개정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정보영재를 위한 심화형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것이다. ‘정보’ 교육과정 중 ‘문제 해결 방법과 절차’ 영역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하기 위해 델파이 연구를 진행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8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