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1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지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1.2
수록면
9 - 15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04년부터 공교육 내실화와 도 농간의 교육격차 해소, 소외계층의 교육복지 실천 등을 목표로 실시되어 오던 경북 사이버가정학습이 2010년부터 참여, 개방, 공유의 Web 2.0의 정신을 바탕으로 경북 사이버가정학습 2.0이 실시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렇게 새롭게 시도되는 경북 사이버가정학습 2.0의 개선된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사이버가정학습 2.0을 통한 학습이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연구 결과 경북 사이버가정학습 2.0을 통해 학습한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이 더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주 3회 이상 성실히 학습한 학생들과 1회 학습 시 30분 이상 적극적으로 학습한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이버가정학습 2.0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신 장시 키는 시스템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사이버가정학습 2.0을 효과적인 운영을 도울 수 있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9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