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1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지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1.2
수록면
161 - 16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창의적 사고력 함양과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신장시키는 것을 목표를 두고 있는 2007 개정 교육과정의 ‘정보’ 과목의 교육 목표 성취 정도를 평가하기 위해서, 그리고 높은 지능·창의성·과제집착력을 가지는 영재들을 교육함에 앞서 정보영재를 판별하기 위해서는 학습자의 지식 수준에 따른 정보과학창의성 측정 및 평가 도구가 요구된다. 더불어 정보과학 창의성의 지표를 나타낼 수 있는 측정 및 평가 도구의 제작에는 정보과학 창의성에 대한 학문적 합의가 선행되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창의성의 영역 특수성을 뒷받침하는 학문적 지식과 전문성에 기반한 ‘정보’ 교과의 창의적 문제 해결력 측정 도구 개발을 위한 사전 연구로 정보과학 창의성을 측정하기 위해 인지적 요소들을 고려한 평가 틀을 설계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9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