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초ㆍ중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가정학습은 학습자의 자기주도 적이고 개별적인 학습을 목표로 하고 설계되었지만, 현재 운영되는 형태는 지식을 전수하고, 학생들로 하여금 주어진 지식을 얻도록 강요할 뿐 우리에게 더 이상 진보된 미래를 향한 메시지를 주고 있지 못하다. 이러한 형태의 교육은 전통적인 형태의 공급자 중심의 교육에 가깝다. 본 연구에서는 현재 사이버가정학습의 개별화 현황을 살펴보고 전통적인 개별화학습 이론 중 차별화 교수를 접목하여 사이버가정학습의 개별화 학습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과 개별화 교육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적인 요소들을 탐색하고자 한다. 또한 이러한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과 개별화 교육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적인 요소들을 탐색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9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