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1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1.8
수록면
157 - 16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보화로 인해 교육현장에서도 멀티미다어의 활용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다양한 교수-학습도구들이 등장하고 있다. 또한, 이를 이용한 교수-학습방법 역시 응용 및 확산되어 그 효과성 역시 검증하고자 하려는 노력이 진행중이다. 그러나 기존 교수자 중심의 텍스트 기반 교수-학습의 연장선상에서는, 학습자 중심의 멀티 미디어 교수-학습 환경측면을 이해하려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즉, 멀티미다어가 활용되는 환경을 이해하고 다양한 도구들이 가진 장점들을 융합할 수 있으며, EFL 상황에서의 효율성이 요구되는 영어 어휘 학습을 체제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이를 통해서, 교수-학습의 향상을 목표로 하는 심상 형성 활동을 통한 영어 어휘 학습 방법을 설계ㆍ개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9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