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스크래치는 학습자가 사용하기 쉬운 블록 조립 형태의 비주얼 프로그래밍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프로그래밍 학습 환경에서 활용되고 있다. 2013년 초반에 공개된 스크래치 2.0 버전은 네트워크 및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여 프로그래밍 학습에서 협동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스크래치 2.0에 포함된 기능들을 살펴보고, 스크래치 2.0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협동 학습 방안을 구안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18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