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컴퓨터기반 협력학습을 지원하는 도구는 학습 양상이나 학습자의 생각을 제한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맞게 적절한 도구를 선택해야 한다. 본 연구는 다양한 컴퓨터기반 협력학습 지원도구 중 컨셉맵핑 작성 지원도구 4개를 선정하여 협력학습 상황에서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3C(Communication, Coordination, Collaboration) 요소에 따라 분석하고 활용가능성을 논의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컴퓨터기반 논증학습, 컴퓨터기반 탐구학습과 같이 다양한 학습 유형, 과학, 사회, 수학과 같은 다양한 학습 내용, 동시적, 비동시적인 의사소통 유형 등 상황과 맥락에 맞춰 교수자가 지원도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1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