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3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347 - 35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모바일 IT업계에서 새로운 소비코드가 등장했다. 새로운 기술에 열광하고 매니아적 감성을 지닌 얼리어답터(Early Adopter)식 소비가 주춤하는 사이 일상적인 즐거움과 대중성을 중시하는 슬로어답터(Slow Adaopter)가 부상한 것이다. 기존의 얼리어답터가 이끈 모바일 IT 체제 하에서 얼리어답터와 일반 소비자의 소비취향 간에 격차가 일어났다. 이런 사회현상이 화려한 신기술 보다는 실용성과 편리성에 가치를 두는 슬로어답터식 소비코드를 창조해 낸 것이다. 新 소비코드의 등장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최근 매니아 중심의 복잡하고 어려운 제품이 쏟아지던 모바일 IT 업계에 새로운 소비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슬로어답터의 행동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향후 모바일 IT업계의 미래 대응방식을 살펴보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2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