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4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지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261 - 265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사이버 영재 수업에서 학생 간 상호작용이 최종 결과물에 영향을 미치는지와 학생의 심리적 특성에 따라 상호작용이 활발한지 그리고 그에 따라 최종 결과물의 성취도와 관계가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사이버 상에서 학생 간에 서로의 글에 댓글을 쓴 횟수를 세어보고 최종 결과물의 성취도와 관계가 있는지 분석하였고, 학생의 심리적 특성과 성취도와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하여 설문을 실시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같은 조건 내에서 최종 상호작용의 횟수가 많다면 성취도가 높다고 볼 수 있다. 둘재, 학생의 성향 중 내성적이거나 외향적인 학생이 아니라고 답한 중간에 해당하는 학생들이 자신의 과제와 남의 과제에 관심을 가지고 많은 상호작용을 하며 높은 성취도를 얻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2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