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4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17 - 2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자기주도 학습은 학습을 위한 목표 설정 및 교육 프로그램, 교육평가까지 학습자 스스로 교육의 모든 과정을 선택하고 결정하는 학습형태를 이야기한다. 자기주도 학습을 탐구학습, 발견학습 등과 함께 사용하기도한다. 탐구학습의 장점으로 언급되는 부분은 문제해결 자세 및 논리적 사고력 개발에 대한 것인데, 이 부분은 개정된 정보교과 교육과정에서 이야기하는 바와 유사하다. 또한 교육과정을 반영하여 편찬된 것이 교과서이기에, 정보 교과서가 탐구적인 경향성을 보여야 한다고 제시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28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