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4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125 - 129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교사 중심이 아닌 학습자 스스로가 문제를 해결하고 능동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기존 교단선진화 자료의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도구로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을 활용한다. 또한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은 교과 교육 자료로서 활용 가능성 검증을 위하여 사용되었다. 수업은 교육복지집중지원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였고 학습자의 학습 부담감과 사교육을 받을 수 없는 환경의 학습자들에게 수학성취도 및 집중, 흥미도를 높일 수 있는 교수학습 방안을 제안하고자 하였다. 이는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이 수학적 활동 도구로서 유용하고 수학교과에 적용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함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3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