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49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5.10
수록면
1,002 - 1,011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속도로와 연결로가 합류하는 지점은 램프에서 진입하는 차량과 본선의 차량과의 상충으로 출퇴근시 혼잡이 가중되고 있으며 교통사고 위험성이 높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등을 활용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데 그중하나가 램프미터링 분야이다. 램프미터링의 운영은 연결로 접속부인 합류부의 교통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여 적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미국과 유럽 등에서는 램프미터링과 관련된 실질적인 연구가 지속적으로 수행되고 있으며, 실제 정책측면에도 많은 진전이 이루어진 반면, 우리나라의 경우는 그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47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