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2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6.6
수록면
265 - 270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미국에서는 환경소음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었다. 환경소음이란 자동차, 기차, 항공기, 공사장, 오락 시설 등 주거지역, 공원, 학교 등 주변에서 발생하는 모든 소음을 말한다. 이러한 여러 가지 소음 중에서 오늘날 특히, 교통 소음이 관리하기 가장 어려운 소음 중에 하나이다. 자동차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교통 소음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교통 소음이 발생하는 주요인은 교통량, 주행 속도, 도로형태와 포장상태, 등이 있다. 도시에서의 교통 소음은 미국 기준으로 1975년에 비해서, 약 6dB 증가되었다. 다시 말해서, 미국의 도시인들이 이런 끔직한 소음을 현재까지 매일 겪고 있는 것이다. 소음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다양하다. 신체적으로 청각장애를 일으키거나 소화기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정신적으로는 스트레스를 유발하여 작업, 공부, 및 수면 등을 방 해 할 수도 있다. 그 결과, 1969년 the National Environmental Policy Act (NEPA)에서 교통 소음 문제를 포함한 환경 소음 문제의 해결 및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법을 공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48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