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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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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지 대한교통학회지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1994.12
수록면
89 - 97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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信號化된 交叉路의 運營比率을 測定하기 위해 현재 世界的으로 광범위하게 使用되는 척도는 交叉路 通過車輛의 平均遲滯時間이다. 그간 交叉路 分析을 위해 많은 대기행렬 模型이 발표되어 왔고 또 그중 일부가 현재 使用中에 있는데 이들은 모두 steady-state를 假定한 解法이다. 그러나 steady-state 모형은 시간에 따른 대기행렬 길이의 變化를 고려하지 못하므로 現實的인 分析에 限界가 있는 方法論이다. 그러므로 正確한 交叉路 時間算出을 위해서는 time-dependent한 分析模型의 개발이 要求된다. 本 硏究에서는 discrete Markov chain을 利用하여 단순히 單位時間 동안의 倒着率과 出發率로써 transition probabilities를 計算하는 새로운 대기행렬 模型을 開發하였다. 開發된 不連續 대기행렬 模型을 利用하여 交叉路 分析을 할 경우 旣存의 交叉路 遲滯模型과 比較하여 期待되는 改善效果는 다음과 같다. 需要變化를 고려한 dynamic한 分析으로 現實的이고 正確한 豫測을 할 수 있다. 信號連動에 의한 영향을 分析할 수 있다. 그리고 獨立交叉路 뿐만 아니라 幹線道路, 나아가서 network 分析을 할 수 있으며, 동시에 주어지 交通與件에 대해 信號連動化를 위한 최적값을 산출해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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