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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및 목차]
[쟁점과 대안]
[Ⅰ. 과거 청년, 현재 청년]
한국 근대사회에서 청년은 국가를 이끌고 보존하는 주체
산업화 시대 청년은 노동 주역이면서 부조리에 반항하는 집단
고속 성장이 끝나고 달라진 청년 위상
[Ⅱ. 갈수록 열악한 청년 현실]
경제활동을 하지 않는 청년은 갈수록 늘어가는 추세
기술혁신을 거듭하는 가운데 급격히 바뀌는 노동 환경
지금은 과거와 달리 청년과 국가 목표가 일치하기 어려워
[Ⅲ. 청년 가치관 이해]
서로 다른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세대 공존은 우리사회 큰 과제
청년정책을 아는 청년은 3명 중 1명에 불과
단기적이고 일방적인 우리 정책과 달리 해외 선진국 정책은 청년의 자율적 참여와 결정을 제도가 뒷받침
[Ⅳ. 시사점]
척박한 현실에서도 실현할 수 있는 목표가 함께 주어질 때 도전도 가능
청년에게 지식, 정보보다 구체적 경험 및 과정을 공유하는 것이 우선
청년의 종합 역량을 장기적으로 극대화하는 평생교육체제 구축 필요
[청년층(15~29세) 경제활동상태별 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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