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Gangerel Ganbold (Kumoh National Institute of Technology) HoKyun Shin (Kumoh National Institute of Technology)
저널정보
한국로고스경영학회 로고스경영연구 로고스경영연구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18.9
수록면
153 - 16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지속가능경영이 주요 이슈로 등장하면서 관심과 더불어 연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몽골기업의 경제적 요인, 사회적 요인, 환경적 요인이 고객만족도 및 고객충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TBL(Triple Bottom Line)의 관점에서 몽골기업의 지속가능경영성과의 결정요인을 검증한 결과, 경제적 요인에서는 재무적인 성과와 위기관리, 사회적 요인에서는 소비자보호, 그리고 환경적 요인에서는 에너지효율과 환경경영이 경영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앞으로 몽골 기업들이 지속가능경영에 관심을 가지고 활발하게 진행될 수 있는 계기와 더불어 정책적으로 활용 가능한 기초적인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결론적으로, 몽골 기업들은 아직도 지속가능경영의 수준이 도입 초기단계이기에 향후 거버넌스와 기업문화와 같은 경영적인 요인을 고려한 이문화적인 비교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사료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II. Previous Study
Ⅲ. Research Model and Hypothesis
Ⅳ. Data Analysis
V. Conclusion
References
초록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5-0035747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