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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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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태호 (Korea University) 전선빈 (Korea University) 김성현 (Korea University) 정병훈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한정식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2권 제5호(통권 제108호)
발행연도
2018.10
수록면
81 - 87 (7page)
DOI
10.6108/KSPE.2018.22.5.0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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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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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초음속 비행체에서는 공기와의 마찰열과 엔진열의 증가로 기체 내부의 열적 부하가 발생한다. 이는 비행체 내부 구조물의 변형을 일으키고 오작동을 발생시킬 수 있다. 흡열연료는 액체 탄화수소 연료로써 흡열반응을 통해 열을 흡수할 수 있는 연료이다. 본 연구에서는 실제 반응조건과 비슷한 고정층 흐름형 반응기에서 Exo-tetrahydrodicyclopentadiene(exo-THDCP)를 연료로 사용하여 흡열 촉매종류에 따른 흡열 반응 시 생성물, 코크 생성량과 촉매 특성 변화 간 관계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 방법
3. 실험 결과
References

참고문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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