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임성민 (한국철도공사) 성순욱 (한국철도공사) 이영근 (한국철도공사) 김진우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8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8.10
수록면
314 - 317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5년 12월 파리협정(Paris Agreement)이 채택됨에 따라 세계적으로 친환경 그린에너지 산업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졌다. 그 중에서도 수소연료전지는 80%이상의 높은 에너지 효율을 가지고 있으며 원료 공급이 용이하고 환경에 유해한 배기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철도산업에서도 해외에서는 수소열차(Hydrail)라는 이름으로 여러 가지 연구가 진행되어왔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수소연료전지를 적용한 해외 철도차량의 기술 개발 현황 을 조사하고 우리나라 수소열차의 가능성과 방향성을 제시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557-000056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