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창훈 (자동차부품연구원) 김형민 (자동차부품연구원) 위신환 (자동차부품연구원) 곽옥주 (자동차부품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신뢰성학회 한국신뢰성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신뢰성학회 2018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8.10
수록면
36 - 3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화석 에너지의 고갈을 대비하여 대체 에너지의 개발이 전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라 자동차 시장에서는 하이브리드 자동차(HEV : Hybrid Electric Vehicle)와 전기 자동차 (EV : Electric Vehicle) 등의 핵심부품인 전기차용 구동모터의 연구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국내의 경우 해외기업에 비해 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전기차용 구동모터 개발의 후발주자로서, 신뢰성 수준 파악 및 관련 신뢰성 DB 확보가 절실한 상황이다.
본 연구에서는 선진사 제품인 전기차용 구동모터의 벤치마킹을 통한 부품별 역할과 장단점을 함께 분석하였으며, 각각의 부품들의 주요 고장모드 및 취약점을 분석해 전기차용 구동모터의 기능적 특성 기반의 잠재 고장메커니즘을 최종적으로 도출하였다.

목차

초록
요약
1. 서론
2. 전기차용 구동모터
3. 구조 분석을 통한 잠재 고장메커니즘 도출
4. 결론
5.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23-000106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