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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연진 (전북대학교) 정진균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전자공학회 전자공학회논문지 전자공학회논문지 제55권 제12호(통권 제493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29 - 34 (6page)
DOI
10.5573/ieie.2018.55.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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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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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controller area network) 시스템은 높은 신뢰성과 저비용으로 인해 자동차를 비롯한 많은 산업분야에 쓰이고 있다. 최근 자동차에는 스마트카를 실현하기 위해 80개 이상의 ECU(electronic control unit)가 사용되고 있고, ECU의 증가는 버스 로드 증가로 이어진다. 버스 로드를 해결하기 위해 CAN 시스템을 추가 개설 하는 방법은 유지보수와 비용문제가 추가된다. 따라서 CAN 데이터 압축은 기존의 CAN 프로토콜을 유지하며 버스로드 감소의 효율적인 방법으로 고려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CAN 데이터 분석을 통해 압축률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신호 배치 기법을 제안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CAN 시스템
Ⅲ. 제안하는 가변길이 데이터 배열 기법
Ⅳ. 시뮬레이션 결과
Ⅴ.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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