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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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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신동환 (마크애니) 김정수 (명지대학교) 김창원 (SK인포섹)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9.2
수록면
73 - 83 (11page)
DOI
10.7583/JKGS.2019.19.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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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e-sports 중계 콘텐츠 및 게임 스트리머 콘텐츠에 대한 청각장애인들의 시청 편의성을 위해 제공되는 자막의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연구이다. 일반적으로 방송 콘텐츠의 자막 파일은 속기사에 의해 방송 중에 수동 작성되므로 원본 콘텐츠 대비 3~5초의 자막표시 지연이 필연적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동기화 자동 보정 시스템의 구성을 제안하였다. 또한 이 시스템을 활용한 콘텐츠 적용실험을 진행하였으며 최종 결과로 자막 데이터의 동기화 오차 시간을 1초 이내로 줄일 수 있음을 확인 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연구
3. 본론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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