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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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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차승원 (Inha University) 노태성 (Inha University) 이형진 (Inha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韓國航空宇宙學會誌 第47卷 第3號
발행연도
2019.3
수록면
195 - 203 (9page)
DOI
10.5139/JKSAS.2019.47.3.1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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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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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초음속 영역에서 운용되는 스크램제트엔진의 흡입구는 엔진 전체 성능에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으므로 개발에 앞서, 다양한 조건에서의 성능 특성 분석이 필수적이다. 본 연구에서는 축대칭 내부 압축형 흡입구인 Busemann과 외부 압축형 흡입구 형상을 설계하고, 설계점 및 탈설계점에서의 전산해석을 수행하였다. 해석결과를 토대로, 마하수와 받음각에 대한 극초음속 흡입구의 전반적인 성능 특성을 파악하였다. Busemann 흡입구는 2°의 Truncation 각에 따라 흡입구의 길이를 단축하여도 성능 저하가 미미하였으며 탈설계 마하수에서는 흡입구 성능이 우수하였으나, 받음각이 있는 경우 시동 특성이 크게 저하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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