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지수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19.2
수록면
263 - 273 (11page)
DOI
10.21097/ksw.2019.02.14.1.26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프로배구팀이 제공하는 소셜미디어의 속성이 팀이미지, 팀충성도 및 재관람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으며,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2017년 국내 프로배구팀이 제공하는 소셜미디어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팬들을 모집단으로 선정하여 423부를 실제분석에 사용하였다. 자료 분석은 SPSS 18.0 버전을 이용하였고, 변인간의 영향관계를 검정하기 위하여 단순회귀분석(simple repression analysis)과 다중회귀분석(multiple repression analysis)을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프로배구팀이 제공하는 소셜미디어의 속성은 정보제공성, 편의성, 상호작용성, 유희성, 실시간성이 팀이미지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프로배구팀이 제공하는 소셜미디어의 속성 중 유희성을 제외하고 실시간성, 정보제공성, 편의성, 상호작용성이 팀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프로배구팀이 제공하는 소셜미디어의 속성 중 편의성, 정보제공성, 상호작용성이 재관람의사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팀이미지와 팀 충성도는 재관람의사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692-000510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