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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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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양재환 (서울대학교) 남기도 (서울대학교) 김찬웅 (서울대학교) 김동규 (서울대학교) 고승영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76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17.2
수록면
399 - 404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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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네트워크 설계에 있어 각종 입력변수들은 현실적으로는 많은 변동성을 보이게 된다. 네트워크의 강건성이란, 이러한 변동성에 대한 요소중 하나로서 입력변수의 변화에도 자신의 주어진 목적을 잘 달성할 수 있는 성질을 말한다. 본 연구는 강건성을 "일부 링크의 단절시에도 효용함수값을 가장 높게 나타낼 수 있는 네트워크"를 강건한 네트워크로 정의하고, 강건한 네트워크 도출을 위한 방법론을 탐색한다. 이를 위해 본 논문에서는 기존에 마련되어있는 링크 상에 링크 추가시의 악마와 운영자 사이의 2인 완전정보 비협력 게임을 통하여 여기서 도출되는 최소극대점을 강건성을 가진 네트워크로 제시하였다.

목차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모형 제시
3. 모형 적용 및 결과 도출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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